진단평가 자료

진단평가
취약점진단
학습수준을 정확하게 진단하기 위해 학습 수준 진단하기를 진행해주세요.
동영상 콘텐츠 학습 및 형성평가
얼마나 잘 이해 했는지 점검 할 수 있습니다.
영역 | 단원 | 차시 | 동영상 콘텐츠 학습 | 형성평가 | ||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
학습하기 | 학습자료 | 문항수 | 진단 시간 |
검사지 | |||
듣기· 말하기 |
대화 하기 |
상황에 맞게 인사 주고받기
10국01-01개인이나 집단에 따라 듣기와 말하기의 방법이 다양함을 이해하고 듣기・말하기 활동을 한다. |
학습하기 | 교사용지도서 학생활동지 연습문제 | 4문항 | 20분 | 미리보기 다운로드 |
높임법 바르게 사용하여 말하기
10국01-06언어 공동체의 담화 관습을 성찰하고 바람직한 의사소통 문화 발전에 기여하는 태도를 지닌다. |
학습하기 | 교사용지도서 학생활동지 연습문제 | |||||
상대방에게 적절히 반응하면서 듣고 말하기
9국01-02상대의 감정에 공감하며 적절하게 반응하는 대화를 나눈다. |
학습하기 | 교사용지도서 학생활동지 연습문제 | |||||
설명 하기 |
담화를 듣고 중요한 내용 파악하기
9국01-01듣기·말하기는 의미 공유의 과정임을 이해하고 듣기·말하기 활동을 한다. |
학습하기 | 교사용지도서 학생활동지 연습문제 | 4문항 | 20분 | 미리보기 다운로드 | |
궁금한 점이나 이해하지 못한 점에 대해 질문하기
10국01-05의사소통 과정을 점검하고 조정하며 듣고 말한다. |
학습하기 | 교사용지도서 학생활동지 연습문제 | |||||
절차나 방법에 따라 알기 쉽고 정확하게 설명하기
9국01-08핵심 정보가 잘 드러나도록 내용을 구성하여 발표한다. |
학습하기 | 교사용지도서 학생활동지 연습문제 | |||||
원인과 결과에 따라 알기 쉽고 정확하게 설명하기
9국01-08핵심 정보가 잘 드러나도록 내용을 구성하여 발표한다. |
학습하기 | 교사용지도서 학생활동지 연습문제 | |||||
설득 하기 |
여러 사람의 의견이나 생각을 듣고 내용 파악하기
9국01-01듣기·말하기는 의미 공유의 과정임을 이해하고 듣기·말하기 활동을 한다. |
학습하기 | 교사용지도서 학생활동지 연습문제 | 4문항 | 20분 | 미리보기 다운로드 | |
다른 사람과 나의 의견을 비교하여 조리 있게 자신의 의견 말하기
9국01-04토의에서 의견을 교환하여 합리적으로 문제를 해결한다. |
학습하기 | 교사용지도서 학생활동지 연습문제 | |||||
발표 하기 |
주제에 적합한 내용 구성하기
9국01-08핵심 정보가 잘 드러나도록 내용을 구성하여 발표한다. |
학습하기 | 교사용지도서 학생활동지 연습문제 | 4문항 | 20분 | 미리보기 다운로드 | |
매체를 활용하여 발표하기
9국01-07여러 사람 앞에서 말할 때 부딪히는 어려움에 효과적으로 대처한다. |
학습하기 | 교사용지도서 학생활동지 연습문제 | |||||
알맞은 목소리와 속도, 자신 있는 태도로 말하기
9국02-09자신의 읽기 과정을 점검하고 효과적으로 조정하며 읽는다. |
학습하기 | 교사용지도서 학생활동지 연습문제 | |||||
읽기 | 내용 파악 하기 (1) |
문장의 뜻 확인하기
9국02-03읽기 목적이나 글의 특성을 고려하여 글 내용을 요약한다. |
학습하기 | 교사용지도서 학생활동지 연습문제 | 4문항 | 20분 | 미리보기 다운로드 |
문단의 중심 문장 찾기
9국02-09자신의 읽기 과정을 점검하고 효과적으로 조정하며 읽는다. |
학습하기 | 교사용지도서 학생활동지 연습문제 | |||||
설명하는 대상의 공통점과 차이점 파악하기
9국02-09자신의 읽기 과정을 점검하고 효과적으로 조정하며 읽는다. |
학습하기 | 교사용지도서 학생활동지 연습문제 | |||||
시간적 순서와 인과 관계 파악하기
9국02-05글에 사용된 다양한 논증 방법을 파악하며 읽는다. |
학습하기 | 교사용지도서 학생활동지 연습문제 | |||||
내용 파악 하기 (2) |
주장하는 내용 파악하기
9국02-03읽기 목적이나 글의 특성을 고려하여 글 내용을 요약한다. |
학습하기 | 교사용지도서 학생활동지 연습문제 | 6문항 | 20분 | 미리보기 다운로드 | |
내용 요약하기
9국02-05글에 사용된 다양한 논증 방법을 파악하며 읽는다. |
학습하기 | 교사용지도서 학생활동지 연습문제 | |||||
주장의 근거 파악하기
9국02-04글에 사용된 다양한 설명 방법을 파악하며 읽는다. |
학습하기 | 교사용지도서 학생활동지 연습문제 | |||||
설명하는 대상에 대한 세부 내용 파악하기
9국02-09자신의 읽기 과정을 점검하고 효과적으로 조정하며 읽는다. |
학습하기 | 교사용지도서 학생활동지 연습문제 | |||||
자료의 의미 파악하기
9국02-09자신의 읽기 과정을 점검하고 효과적으로 조정하며 읽는다. |
학습하기 | 교사용지도서 학생활동지 연습문제 | |||||
자료와 글을 관련지어 해석하기
9국02-09자신의 읽기 과정을 점검하고 효과적으로 조정하며 읽는다. |
학습하기 | 교사용지도서 학생활동지 연습문제 | |||||
추론 하기 |
문맥 고려하여 낱말의 의미 파악하기
10국02-01읽기는 읽기를 통해 서로 영향을 주고받으며 소통하는 사회적 상호 작용임을 이해하고 글을 읽는다. |
학습하기 | 교사용지도서 학생활동지 연습문제 | 4문항 | 20분 | 미리보기 다운로드 | |
글에서 글쓴이의 생각이나 감정을 미루어 알기
9국02-06동일한 화제를 다룬 여러
글을 읽으며 관점과 형식의 차이를 파악한다. 10국02-02매체에 드러난 필자의 관점이나 표현 방법의 적절성을 평가하며 읽는다. |
학습하기 | 교사용지도서 학생활동지 연습문제 | |||||
글에서 글쓴이의 관점과 의도 파악하기
9국02-04글에 사용된 다양한 설명 방법을 파악하며 읽는다. |
학습하기 | 교사용지도서 학생활동지 연습문제 | |||||
평가 · 비교 하기 |
내용의 사실성·정확성 판단하기
10국02-03삶의 문제에 대한 해결 방안이나 필자의 생각에 대한 대안을 찾으며 읽는다. |
학습하기 | 교사용지도서 학생활동지 연습문제 | 4문항 | 20분 | 미리보기 다운로드 | |
주장의 타당성 판단하기
9국02-01읽기는 글에 나타난 정보와 독자의 배경지식을 활용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임을 이해하고 글을 읽는다. |
학습하기 | 교사용지도서 학생활동지 연습문제 | |||||
두 글을 관련지어 새로운 정보 획득하기
9국04-06문장의 짜임과 양상을 탐구하고 활용한다. |
학습하기 | 교사용지도서 학생활동지 연습문제 | |||||
쓰기 | 문장 쓰기 |
문장 성분과 접속어 바르게 사용하기
9국04-06문장의 짜임과 양상을 탐구하고 활용한다. |
학습하기 | 교사용지도서 학생활동지 연습문제 | 4문항 | 20분 | 미리보기 다운로드 |
빠진 문장 성분 찾기와 문장 부호 바르게 사용하기
10국04-04한글 맞춤법의 기본 원리와 내용을 이해한다. |
학습하기 | 교사용지도서 학생활동지 연습문제 | |||||
맞춤법에 맞게 문장 쓰기
10국04-04한글 맞춤법의 기본 원리와 내용을 이해한다. |
학습하기 | 교사용지도서 학생활동지 연습문제 | |||||
바르게 띄어쓰기
9국03-01쓰기는 주제, 목적, 독자, 매체 등을 고려한 문제 해결 과정임을 이해하고 글을 쓴다. |
학습하기 | 교사용지도서 학생활동지 연습문제 | |||||
문단 쓰기 |
중심 문장 드러나게 한 문단 쓰기
9국03-01쓰기는 주제, 목적, 독자, 매체 등을 고려한 문제 해결 과정임을 이해하고 글을 쓴다. |
학습하기 | 교사용지도서 학생활동지 연습문제 | 5문항 | 20분 | 미리보기 다운로드 | |
다양한 방법으로 문단 구성하기
9국03-02대상의 특성에 맞는 설명 방법을 사용하여 글을 쓴다. |
학습하기 | 교사용지도서 학생활동지 연습문제 | |||||
직유와 은유를 사용하여 글쓰기
9국03-07생각이나 느낌, 경험을 드러내는 다양한 표현을 활용하여 글을 쓴다. |
학습하기 | 교사용지도서 학생활동지 연습문제 | |||||
상징을 사용하여 글쓰기
9국03-07생각이나 느낌, 경험을 드러내는 다양한 표현을 활용하여 글을 쓴다. |
학습하기 | 교사용지도서 학생활동지 연습문제 | |||||
상대나 상황을 고려한 글쓰기
9국03-02대상의 특성에 맞는 설명 방법을 사용하여 글을 쓴다. |
학습하기 | 교사용지도서 학생활동지 연습문제 | |||||
글 쓰기 |
비교와 대조의 방법으로 글쓰기
9국03-02대상의 특성에 맞는 설명 방법을 사용하여 글을 쓴다. |
학습하기 | 교사용지도서 학생활동지 연습문제 | 7문항 | 20분 | 미리보기 다운로드 | |
묘사와 서사의 방법으로 글쓰기
9국03-02대상의 특성에 맞는 설명 방법을 사용하여 글을 쓴다. |
학습하기 | 교사용지도서 학생활동지 연습문제 | |||||
분류의 방법으로 글쓰기
9국03-04주장하는 내용에 맞게 타당한 근거를 들어 글을 쓴다. |
학습하기 | 교사용지도서 학생활동지 연습문제 | |||||
주장과 이유를 들어 설득하는 글쓰기
9국03-04주장하는 내용에 맞게 타당한 근거를 들어 글을 쓴다. |
학습하기 | 교사용지도서 학생활동지 연습문제 | |||||
문제 해결을 위한 설득하는 글쓰기
9국03-04주장하는 내용에 맞게 타당한 근거를 들어 글을 쓴다. |
학습하기 | 교사용지도서 학생활동지 연습문제 | |||||
축하, 위로, 격려의 편지글쓰기
9국03-05자신의 삶과 경험을 바탕으로 하여 독자에게 감동이나 즐거움을 주는 글을 쓴다. |
학습하기 | 교사용지도서 학생활동지 연습문제 | |||||
자신의 경험을 나타내는 수필쓰기
9국03-05자신의 삶과 경험을 바탕으로 하여 독자에게 감동이나 즐거움을 주는 글을 쓴다. |
학습하기 | 교사용지도서 학생활동지 연습문제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