진단평가 자료

실용국어(2)는 미리보기는 제공하지 않습니다.
진단평가
취약점진단
학습수준을 정확하게 진단하기 위해 학습 수준 진단하기를 진행해주세요.
학습자료 및 형성평가
얼마나 잘 이해 했는지 점검 할 수 있습니다.
구분 | 영역 | 차시 | 교수학습자료학습 | 형성평가 | ||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
문항수 | 진단 시간 |
검사지 | |||||
실용국어(1) | 성찰 |
있는 그대로의 ‘나’와 마주하기
12실국05-02독서와 글쓰기를 통하여 자기를 성찰하고 교양을 함양한다. 10국05-05 주체적인 관점에서 작품을 해석하고 평가하며 문학을 생활화하는 태도를 지닌다. |
학생활동지교사용지도서 | 10문항 | 30분 | 미리보기 다운로드 | |
관심과 흥미 |
나의 관심사는 무엇인가
12실국02-01필요한 정보를 수집하여 핵심 내용을 이해한다. |
학생활동지교사용지도서 | 10문항 | 30분 | 미리보기 다운로드 | ||
직업 |
적성과 흥미를 고려한 직업 탐색
12실국02-01필요한 정보를 수집하여 핵심 내용을 이해한다. 12실국02-02정보에 담긴 의도를 추론하고 내용을 비판적으로 평가한다. 12실국02-03정보를 체계적으로 조직하여 대상과 상황에 적합하게 표현한다. |
학생활동지교사용지도서 | 10문항 | 30분 | 미리보기 다운로드 | ||
배려 |
배려, 함께 살아가는 힘
12실국04-01상대를 배려하는 태도로 언어 예절을 갖추어 대화한다. 12실국04-02상대의 감정을 공감적으로 수용하며 자신의 감정을 적절하게 표현한다. |
학생활동지교사용지도서 | 10문항 | 30분 | 미리보기 다운로드 | ||
가족의 의미 |
나에게 가족이란 무엇인가
12실국05-02독서와 글쓰기를 통하여 자기를 성찰하고 교양을 함양한다. |
학생활동지교사용지도서 | 10문항 | 30분 | 미리보기 다운로드 | ||
가족의 조건 |
무엇이 가족을 만드는가
12실국05-02독서와 글쓰기를 통하여 자기를 성찰하고 교양을 함양한다. |
학생활동지교사용지도서 | 10문항 | 30분 | 미리보기 다운로드 | ||
SNS와 의사소통 |
SNS와 의사소통
12실국03-01타당한 근거를 들어 자신의 주장을 설득력 있게 표현한다. 12실국04-01상대를 배려하는 태도로 언어 예절을 갖추어 대화한다. |
학생활동지교사용지도서 | 10문항 | 30분 | 미리보기 다운로드 | ||
예절 |
신입 사원을 위한 직장인의 언어 예
12실국04-01상대를 배려하는 태도로 언어 예절을 갖추어 대화한다. 12실국05-01자신이 속한 공동체의 의사소통 문화를 이해한다. |
학생활동지교사용지도서 | 10문항 | 30분 | 미리보기 다운로드 | ||
윤리의식 |
우리는 직업 상황에서 왜 ‘윤리적’이어야 하는가
12실국05-02독서와 글쓰기를 통하여 자기를 성찰하고 교양을 함양한다. |
학생활동지교사용지도서 | 10문항 | 30분 | 미리보기 다운로드 | ||
환경 |
환경은 우리에게 어떤 의미인가
12실국03-01타당한 근거를 들어 자신의 주장을 설득력 있게 표현한다. |
학생활동지교사용지도서 | 10문항 | 30분 | 미리보기 다운로드 |